경기일보로고
경기도기업경제인協, 온라인 道 중소기업 상생박람회 개최
경제 경제일반

경기도기업경제인協, 온라인 道 중소기업 상생박람회 개최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는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2020 온라인 경기도 중소기업 상생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으며, 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 인재를 선발하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박람회는 당초 오프라인 개최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 소속 40개 우수 중소기업이 참가한다.

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구인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공하는 공통양식의 이력서를 활용해 각 기업에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비대면 채용 증가의 흐름에 맞춰 기업이 영상면접 진행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무료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문자가 기업의 서비스, 제품 등에 대한 문의사항을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는 게시판이 운영되며, 행사기간 중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우수 질문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는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CEO리더스아카데미를 수료한 회원으로 결성된 경기도 내 중소기업 경영자단체로 53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들은 기업경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중소기업의 개발투자 및 설립 지원과 경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용, 중소기업에 부족한 분야를 지원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